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입니다. 오늘은 흉선종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귀병이라 불리우는 흉선종 질병에 대해서 들어보신분은 별로 없으실겁니다. 그러다보니 많은분들이 이게 무슨 병인지에 대해서 생각을해보고 쉽게 잊어버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위험하기때문에 알아두심이 좋습니다. 오늘 글쓴이와 함께 이 병에 대해서 알아본 후에 자신의 건강을 꾸준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흉선종

흉선종 질병에 대해서 아시려면 먼저 이것부터 알고 계셔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해하기가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읽어보신후에 다른 글들을 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흉선이란 것은 어린아이일때에는 몸안에 크게 자리잡고 있지만 점점 성장을 해나가게 되면서 작아지고 퇴화되어 없어지게 된답니다.

 

 

흉선은 가슴속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직접 만져볼수도 없으며 눌러본다고해서 감각으로 느낄수도 없기때문에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하는 일은 대표적으로 혈액을 생성해주고 면역력 세포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중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이것이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것들을 하나씩 천천히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흉선종 원인

흉선종 질병은 위에서 말씀드린곳에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한답니다. 흉선종 질병의 경우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나뉘게 되는데 양성일 경우에는 그냥 놔둬도 탈이 없지만 악성일때에는 주변조직에 영향을끼치기때문에 가만히 놔두게 되는 경우 암으로 발전해 주변에 있는 장기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흉선종 질병은 촬영으로는 잘 포착되지 않아 진단하기가 어려워 암으로 발전했을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흉선종 질병이 악성인지 양성인지 구별할수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적으로 종양이 있는 주변에는 심장과 대혈관이있는데 그곳을 침범했는지 안했는지를 확인해 이게 양성인지 악성인지 판단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정확한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조직검사를 필수적으로 시행해야 합니다.

 

이질병은 어릴때 발생하는건 매우 드문일이지만 흉선종 퇴화된 시기 30대부터는 간혹 나타난다고합니다. 워낙에 드문 병이기는해도 부위가 퇴화가 되면서 발병할 확률이 높아지기는데 아직까지는 흉선종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알려져 있는것은 없습니다. 만약 흉선종 질병이 나타났을경우 적혈구 빈혈증과 중증근무력증 그리고 세그렌병 등이 동반될수 있다고합니다.

 

 

처음에는 아무렇지 않은 것 같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흉선종 증상에는 크기에따라서도 다르고 증상이 없을수도있지만 그래도 통증이 있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흉선종 증상

위에말씀드렸다시피 흉선종 자체는 면역력세포와 혈액생성을 떨어뜨리게 된답니다. 양성의 경우에는 어떠한 증상이 따라오지 않지만 종양의 크기에 따라 이역시도 달라지며 악성 종양의 경우에는 면역체계를 저하시키는것은 물론 주변 장기들을 침범해 파괴한답니다. 악성 종양이 발생하게되면 가슴에 통증이 심해지고 기침을 하거나 호흡곤란을 느끼게 되며 경부의 울혈 등이 발생하지만 그렇지 않고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적혈구 빈혈증과 중증근무력증이 동반되어지면서 빈혈이 심하게 올수있으며 손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수 있습니다. 또한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착란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기때문에 어지러움증과 현기증을 함께 나타낼수 있습니다. 그러면 치료는 가능한건지 어떻게 치료를 하는건지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흉선종 치료

만약 흉선종 양성종양의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유는 하지 않고 3~6개월간격으로 꾸준하게 관찰하고 약물치료를 병행하게 되지만 만약 그 중간에 흉선종 크기가 커지거나 악성으로 판단이 된다면 바로 수술을 통해서 제거해야 된답니다. 이는 조직까지 없애야 하기때문에 흉선종 외에도 그 조직을 전부 없애야 합니다.

 

 

만약 흉선종 질병이 암으로 발전해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에는 항암치료는 물론 방사선치료를 시작하지만 만약 이도 통하지 않을정도로 크기가 커져있다면 이 조직을 다없애는데 무리가 있기에 일부만 제거한후에 항암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시행해야 한답니다. 무리하게 진행을 하다가는 자칫 잘못해 생명을 잃을수도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흉선종 좋은음식

상황버섯

우선 가장먼저 흉선종 질병에 좋은 음식은 상황버섯입니다. 상황버섯은 고전 한의서에 많이 등장하는 약용버섯이며 뽕나무에서 나는 노란색 버섯입니다. 이는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여러버섯들 중에서도 상황버섯의 종양저지율이 96.7%로 가장 높았으며 자연에서 채취하기가 많이 힘들기때문에 이를 꾸준하게 연구를했고 연구를 한 결과 항암면역증강 효능을 지닌 펠리누스 린테우스 유라는 상황버섯을 얻게 된답니다.

 

 

이는 항암제만 투여한 결과 2년후 생존율이 58%지만 펠리누스 린테우스 유 상황버섯 추출물을 함께 투여하게 되는경우 2년후 생존률이 77%로 상승하게 된답니다. 또한 추출물 농도가 높을수록 염색된 암세포가 늘어나고 사멸한 암세포수가 증가되어 진다는 보고가 나왔습니다.

 

그 외

흉선종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 밀가루와 가공식품 그리고 믹스커피를 멀리하고 흉선종 질병이 나을수있는 현미나 야채, 과일, 버섯, 해조류 등으로 자연식을 만들어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경우에는 우리의 몸안에 미네랄을 공급해주어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또한 해조류 음식에는 천연 항암성분 푸코이단이 풍부하게 들어가있기때문에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이보다 더 좋은 식단은 없을것입니다. 다시마도 여기에 속하니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흉선종 질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아프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소중한 사람이 아프면 마음이 힘들고 속상한것만큼 직접 흉선종 질병과 같은 나쁜 균들을 겪고 있는 사람들 역이 너무 힘들것입니다. 다들 이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흉선종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