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 나무입니다. 오늘은 부주상골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이름이 상당히 생소하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질환의 경우에는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고 있기때문에 부주상골 증후군 상태에 대해서 알아두시는것도 좋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설명을 들으면 아시겠지만 이름만 듣고서는 이게 뭐지? 하고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질환은 발목과 복숭아뼈의 통증 원인입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부주상골 증후군 5%의 유병률과 아시아의 경우에는 21%까지 높게 보고되고 있는 높은 유병률을 보이는 흔한 족부 질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설명을 드리자면 발 안쪽 옆에 붙어있는 동그란 모양의 뼈를 말합니다. 부주상군 증후군 질환은 복숭아뼈 밑에서 앞쪽으로 툭 튀어나온 뼈가 있는데 이 부위가 점점더 심하게 튀어나오게 되면서 통증이 생기고 필요없는 뼈가 자라는 것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부주상골 증후군 통증이 모두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평생을 지내도 모르고 지나가실수 있습니다. 그이유를 설명하자면 특정 유형앨 제외한경우 통증과 기능제한 등이 나타나지 않기때문입니다. 우선 특정 유형에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부주상골 증후군 통증을 심하게 불러내는 상태는 크기가 크고 섬유성 유합으로 구성된 타입입니다. 이는 결속력이 떨어지는 섬유성 유합과 복숭아뼈 아래에서 살짝 걸려있는 독립체이기때문인데요. 따라서 박목 염좌와 작은 사고만으로도 쉽게 떨어져 나와 발목과 복숭아뼈 주변을 침범하여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원인

인구의 약 10%에서 14%의 경우 부주상골이 나타난다고 알려져있지만 이것이 있다고해서 모두 부주상골 증후군 질환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원인은 통증이 없이 지내다가 발목을 다친후에 결합부위가 분리가 되어지면서 처음에 통증이 생기고 그다음으로는 분리가 되어지면서 뼈조각이 붓는 골수부종이 나타나면서 부위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부조상골 증후군 원인은 외상 외에도 작은 신발을 신거나 스키, 인라인스케이트, 방상종목처럼 발 안쪽 부위를 많이 누르게 되는 운동을 하거나 부츠로 인해서 통증이 나타날수 있으며 발레나 축구와 같이 발로차는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도 흔하게 나타난다고 볼수 있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

딱히 말씀드릴수 있는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 통증을 통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어느날 갑자기 안쪽 복숭아뼈 밑에서 앞쪽으로 튀어나온 뼈가 만져지게 되는데 이부위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 튀어나오게되고 부주상골 증후군 상황이 발상하게 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 상태와 연관성이 있는 것은 바로 평발인데요. 발에있는 후경골건이라는 힘줄의 경우 발의 안쪽을 잡아주게되어 아치를 유지해주는 힘줄입니다. 그런데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 상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이 후경골건에도 병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있으며 후경골건에 병이나서 힘줄이 제대로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어 안쪽의 힘이 떨어져 아치가 무너지면서 평발이 되어집니다. 심한경우 후경곤건 기능장애가 나타나 나이들어 고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보통적으로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내용중에서 통증이 없이 우연히 발견이 된다면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친 이후에 부주상골 증후군 통증이 생기게 된 경우에는 깁스나 보조기 같은 것으로 일정기간 동안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하거나 발바닥의 아치를 받쳐주는 깔창을 사용합니다.

 

 

만약 후경골건에 병이나서 평발로 진행이 되어지는 경우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은 후경골건 강화운동을 통해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나아지지 않게 되는 경우 수술을 진행하게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수술하게 되는 경우 뼈조각을 제거해주고 후경골건을 제자리로 부착시켜 주게 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수술을 하게되는 경우 다리만 마취하여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진행을 하게되며 수술시간 역시 30여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술후에 일정기간동안에 깁스를 하여 힘줄이 뼈에 부착되는 시간이 필요하며 이기간이 지난후에도 후경골건의 기능을 회복시켜야 하기때문에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법 재활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후 6주간 깁스를 하게되는데 이때 4주는 발을 안쪽으로 돌린상태에서 깁스를 2주간은 똑바로 편 중립자세에서 깁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깁스를 푼 이후에 재활치료를 시작하게 되는데 빠르게는 두달째부터 재활운동을 시작해서 약 3개월째에 운동을 할수있으며 일상생활은 2달이 지난후에 가능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후경골건 강화 운동

부주상골 증후군 질환으로 평발이 진행되어지는 경우에는 후경골간 강화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급성으로 통증이 생긴 경우에는 무조건 고정을 먼저해야 합니다. 일정기간동안 고정을 진행한후 통증이 나아진다면 운동을 통해서 힘줄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상태로 인해서 힘줄을 강화시키려한다면 발목을 안쪽으로 돌리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발을 잡아주어도되고 혼자 할때는 책상 모서리 같은곳에다가 발을 대고 진행을 해도 됩니다. 발의 앞부분을 안쪽으로 미는 운동은 안쪽 복숭아뼈 바로 밑에 만져지는 힘줄이 긴장하는 것이 느껴질 만큼의 강도로 10초 유지하고 힘을빼주고 또 10초 유지하고 빼주는 식으로 반복을 해야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증상&치료법

하지만 만약 부주상골 증후군 급성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운동을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만약 운동을 하게 되는경우 상태가 더욱 심해지게 되며 통증이 완화된 이후에도 힘즐을 강화나 수술후 재활을 할때에 하는 것이 오히려 빠르게 완치하는데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부주상골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들의 발들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없는 뼈가 자라고있지는 않은지 말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생소하지만 우리들에게있어 너무나도 흔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부주상골 증후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