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입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운동선수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통증인데요. 아마 운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장경인대 증후군 판정을 많이 받으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이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이번시간에 알아볼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장경인대와 대퇴골의 외측상과의 사이에서 생기는 과한 마찰로 인해서 무릎 바깥쪽부분에 통증이 나타나는것을 말합니다. 또한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장골에서부터 경골의 상부까지 이어져있는 두꺼운 대퇴근막에 손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지속적인 굴곡과 신전 운동을 하는 장거리 운동선수에게 흔하게 나타나며 때로는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에서 촉진할스 염발음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통증의 경우 휴식을 취하거나 다리를 쭉 뻗어서 걷게되면 완화가 되지만 무릎을 구부리는 경우 다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원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장거리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장경인대가 짧아진 경우에 생길수 있으며 엉덩이와 골반 그리고 다리 근육들의 길이가 짧아진 경우에도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두다리의 길이가 서로 다르거나 잘못된 자세로 연습을 하게 되는 경우에도 장경인대 증후군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은 대퇴외결절이 선천적으로 돌출되어있거나 사이클 선수의 의자 높이가 안맞는경우, 발뒤꿈치를 바깥쪽으로 마모가 되어진 신발을 신게될때 나타나는데요. 해부학적으로는 고관절의 내전구축과 내반슬, 발꿈치와 발의 회내운동, 팽팽한 발꿈치인대, 내측경골염전, 요척족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될수 있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운동하시는 분들의 경우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라면서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질환은 육상선수나 싸이클선수 혹은 다른 운동 선수들에게 나타나는데 대부분 대퇴골 외측상과 부위에서 통증을 가장 심하게 호소합니다. 또한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상태는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에서도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통증은 경골이나 관절의 측면을 따라서 퍼지는 양상이 나타나고 30도정도의 무릎을 구부린채로 서있을때에 통증을 더욱 많이 호소합니다. 하지만 방사선 검사에서 뚜렷한 변형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를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운동선수들은 빠르게 이를 회복해야 하기때문에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을 찾곤하는데요.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은 한의학적과 일반적인 것이 존재합니다. 50%에서 90% 이를 겪는 사람의 경우 비수술적으로 호전을 보이게 되는데요. 장경인대 치료 비수술적 방법은 진통 소염제를 먹거나 물리치료 등을 통해서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고 고관절 외전근 강화 운동을 해보게 됩니다.

 

 

만약 장경인대 치료 수술적으로 가야한다면 병적인 물혹이나 화라액막 등을 제거해주는 방법이 있으며 장경대를 일부 절개해주어 길이를 늘려주게 되면서 마찰력을 줄여주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처음에는 어느정도 물리치료를 진행을 해보신후에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게 되는 경우에는 이부분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장경인대 증후군 생활

우리는 평상시에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을 해줘야합니다. 우선적으로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이 나타나지 않게 하기위해서는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장경인대 증후군 예방법은 운동을 하기전에 간단하게 준비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장시간의 달리기와 싸이클과 같이 관절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을 하는것은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을 불러오기때문에 선수가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장경인대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더욱 안좋기때문에 장경인대 증후군 상태를 호전시킨후에 활동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