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입니다. 오늘은 겨드랑이 림프종 내용을 다뤄보려고하는데요.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 자체로만 나와있는것이 없어 어떻게 확인해야되는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간단하게 생각하면 금방 증상을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즉 우리들의 몸의 구조를 생각하시면 된다라는 것입니다. 무슨소린지 이해를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아주 쉽게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림프절은 우리의 목이나 겨드랑이, 복부, 골반 등에도 나타난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를 통틀어서 림프종이라 보시고 그에 따른 궁금점을 찾아보시면 된다라는 것입니다.

겨드랑이 림프종

 

림프종

그러면 지금부터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이 아닌 이것을 통틀어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체내에서 면역체계를 구성하고있는 림프계에 발생하는 종양을 말하는 것이며 비정상적인 세포들이 겉잡을수없이 성장하게 되 발생하는 혈액암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것은 림프절에서 처음에는 시작되지만 이와 관련이 되어있는 조직들을 포함해 어느곳에서나 다 발견이 될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에 대한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게 많으며 이것을 호지킨과 비호지킨으로 나뉘게 된답니다. 어느것이 더 많이 나타나는지에 따른 빈도를 보았을때 세계적으로 이는 반반 비율로 나타나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비호지킨의 발병률이 더 높다고 보고되어 지고 있습니다.

 

호지킨은 이를 처음 발견한 영국인 의사 토마스 호지킨의 이름을 따서 지은것이며 이는 B세포로부터 시작되는 악성 종양이며 리드스텐버그라고 하는 커다란 비정상적인 세포가 존재한다는것이 다른것들과 구별이 된답니다. 호지킨은 우리의 몸안에서 국한된 림프절에 흔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종양의 방향성을 예측할수 있습니다.

 

반면 비호지킨은 리드 스텐버그 세포가 없으며 전체에서 90%를 차지하고 종류만 30개 이상의 유형이 존재합니다. 이는 호지킨과 비슷하게 림프절에서 시작하지만 이 외에도 혈액이나 골수 그리고 간과 피부, 위장관계, 뇌척수액 등으로 전이되어 온몸에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를 잘 따져보면 우리가 오늘 주제로 정한것이 어디에 속하는지 딱 한눈에 알아볼수 있으실겁니다. 바로 호지킨에 겨드랑이 림프종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겨드랑이 림프종

 

겨드랑이 림프종 증상

림프종에 나타나는 증상은 상당히 다양하며 전신적으로 나타난답니다. 발열이나 야간발한 그리고 전신 무력감과 이유없이 체중이 감소되는 그리고 지속적으로 기침이 계속되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도 호지킨의 경우에는 목과 겨드랑이 림프종 증상 발생하게 되는데 이부근은 통증이 거의 없기때문에 평소에는 잘 알아차리지 못한답니다.

 

겨드랑이 림프종 증상은 서서히 어느순간 자라게 되면서 점점 그 부위가 비대해지고 혹같은게 만져지게 된답니다. 만약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이나 목에서 나타나는 것이 혹으로 비대하게 변할경우 종격동을 침범해 기관지를 압박하게 되거나 기침과 통증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비호지킨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비대해지게 되면 여러장기들을 서슴없이 침범해 생기는 부위에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이러한 침범 부위가 소화기계에 위치하는 경우 소화불량과 변비 그리고 출혈과 천공, 장폐색 등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림프절이 비대해졌다고 하더라도 모두 이를 종양이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과는 관계없이 단순히 감염에 의해서 면역반응으로 비대해질수도 있으며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통증이 동반되고 증상이 전시에 걸쳐 산제되어 나타나기때문에 꼭 조직검사 할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 자가진단으로 판단하지마시고 어떤 증상인지 말씀드릴테니 거기에 해당되면 바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겨드랑이 림프종

 

겨드랑이 림프종 알아보는법

우선적으로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이 발생이 된 경우에는 대부분 부위를 누르거나 만졌을때 혹이나 종기가 만져질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호지킨과 비호지킨으로 나뉘어 보는데 B림프구 세포라고 불리는 백혈구로 인해서 생성되므로 백혈구를 검사를 해보게 된다면 이종류를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이 아니라 단순히 혹일 경우도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혈액암의 경우에는 미열이 발생하거나 수면장애를 일으키고 식은땀이 흐르며 위에서 말했든 체중이 감소된답니다. 조금씩 빠지는게 아니라 어느순간에 확 빠져있다라는 것을 느낄수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바로 전문의에게 도움을 청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 겨드랑이 림프종 혈액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정밀검사를 통해서 그에 맞는 치유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생존율과 완치율 역시 높아지기때문입니다. 또한 치유를 받으시고 난 후에 식습관까지 바꿔주셔야하는데 겨드랑이 림프종 질병에 좋은 타히보를 많이들 드시면서 몸의 기력을 회복하시고 항암효과도 한꺼번에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겨드랑이 림프종 치료는 어떻게 되는것인지 짧게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이기도하니 정확하고 굵게 그리고 간단하게 알아듣기 쉽게 말씀드릴테니 꼭 집중해주시기 봐주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은것을 챙기기보다는 우선 치유가 더 먼저이니까요.

겨드랑이 림프종

 

겨드랑이 림프종 치료

겨드랑이 림프종 치료는 악성의 정도와 그리고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보통적으로 한가지만으로는 완벽한 치료가 어려워 다른 작용 기전을 가진 약물을 조합해 치유를 병행해야 한답니다. 특히 겨드랑이 림프종 같이 외과적 수술을 통해서 치유를 하는것은 매우 드물고 대부분 방사선을 조절하여 치유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이렇게해서 겨드랑이 림프종 내용을 쭈욱 살펴보았습니다.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시겠지만 이역시도 걱정되서 찾아보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글로만 찾아보고 해결을 하려고하지마시고 직접 부딪혀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병을 키우지 않는것이 오히려 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테지만 그래도 이러한 부분은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고 검사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적의나무는 다들 튼튼하기를 바랍니다. 그럼 겨드랑이 림프종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