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입니다. 오늘은 냉방병 증상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냉방병 증상 여름철이면 정말 시도때도 없이 찾아와 사람을 괴롭히는것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예방법도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모든것을 다 알아보려하니 여러분들도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아무렇지 않게 지나가는듯 하다가 점점 상태가 심각해져서 전문의를 찾는 사람도 있거나 아니면 전문의에게 가기가 찝찝해 숨겨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도 괜찮은지 살펴보겠습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냉방병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냉방병 질환은 여름철에 흔하게 나타납니다. 냉방병 질환은 환기가 잘되지 않은 곳이나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을 지속적으로 킨 상태로 차가운공기가 계속될때 가벼운 감기나 몸살 그리고 권태감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냉방병 질환은 어떠한 질병을 가르키는 것보다는 이러한 유사한 상태를 나타내는 여러 질환을 통틀어서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옛 어른들이 여름에 감기가 걸려있는 사람을보면 여름감기는 개도 안걸린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현대시대의 여름에는 늘 풀가동하는 에어킨이 있기때문에 서늘하고 걸칠옷이 필요합니다. 냉방병 질환은 보통적으로 상기도 감염으로 인해서 나타날수 있는데 이는 실내 기온이 밖의 기온보다 낮게 유지하게 되면서 여름에 바이러스가 활성화된 일부 감기 환자의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냉방된 실내 환경을 안좋아 할수도 있습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그리고 상기도 감염 냉방병 증상 질환으로는 두통과 목의 통증이 나타날수 있으며 콧물이나고 전신이 추운 느낌을 심하게 받는 등 여러가지가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다음은 레지오넬라증으로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이는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세균들에 의해서 오염되어지면서 세균들이 에어컨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감염을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냉방병 질환을 일으키는 레지오넬라 세균은 일종의 감염성 질환인데요. 이는 에어컨 안에서 잘 자라며 같은 에어컨을 사용하는 건물 전체에 퍼지기때문에 면역기능이 떨어져있는 사람들에게 감염이 되어진답니다. 냉방병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의 필터를 항상 청소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마지막으로 냉방병 질환은 밀폐 건물 증후군이 있는데 이는 빌딩증후군의 하나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환기를 제대로 해주지 않게되는 경우 나타나는 질환이며 요즘시대에는 창문을 끝까지 열어 환기할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기에 흔하게 나타나게 된답니다. 주로 이들에게 나타나는 냉방병 증상 질환은 두통이 나타나며 눈가 코 그리고 목이 건조해져 따가운 느낌이 들거나 아프답니다.

 

 

그리고 가슴이답답함을 느끼고 어지럽고 피로감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밀폐 건물 증후군의 경우 여러 유해물질을 포함해서 담배연기는 물론이고 사무실안에 있는 가구와 카펫 그리고 페인트나 접착제, 복사기 등에서 나타나는 화학성분들이 환기가 잘 안되어져 실내에 쌓이게 될때 계속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렇기때문에 반드시 환기를 해줘야하며 규칠적으로 창문을 조금이라도 열어 밖으로 환기가 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냉방병 증상

냉방병 증상 질환으로는 호흡기와 위장장애 그리고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과 만성 질병의 악화 등을 들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냉방병 증상 질환에서 호흡기로 나타나는 것은 감기와 비슷하답니다. 여기에는 콧물과 두통 그리고 재채기와 코막힘이 있으며 감기가 한번 찾아오면 잘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몸이 늘어지고 쉽게 피로함을 느끼게 되며 손불이 퉁퉁 붓기도하고 어깨와 팔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며 허리와 무릎 그리고 발목 등의 관절이 무겁게 느껴지게 되는데 심할때에는 여기에 통증까지 함께 나타나 힘들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그러니 혹시 내가 호흡기에 감염된것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감기의 상태를 보시면 될듯합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그다음 위장 장애로 나타나는 냉방병 증상 질환은 소화가 잘 되지 않고 하복부에 불쾌감이 들며 심한경우에는 설사를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냉방병 증상 질환에 취약한데요. 이때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만성 질병의 악화로 인해 찾아오는 냉방병 증상 질환은 이미 다른 만성 질병을 가지고있을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냉방병 증상 영향이 더 심하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대부분 냉방병 증상 질환은 실내 환기를 잘시키고 개선해주면 대부분 좋아지지만 상태가 심각할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끼치게 되기때문에 약물치유를 하셔도 된답니다. 또한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소화불량, 설사 등과 같이 상태가 심할때에는 진료후에 약물치료를 병행하고 반드시 실내환경을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이를 치료하지 않고 오래 방치하게 되면 기침과 고열 그리고 근육통과 폐렴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냉방병 예방방법

우선적으로 냉방병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여름철에 춥게 지내는것을 피하고 사람이 적은 쪽으로 에어컨 방향을 바꾼후 송풍으로 맞추어주는것이 좋으며 에어컨의 찬공기가 직접적으로 몸에 닿지 않도록 해주고 걸칠옷을 하나 준비해주는것 역시 좋습니다. 또한 1시간정도 틀어줬다면 30분 정도 정지를하고 2~4시간마다 5분이상은 꼭 창문을 열어서 공기를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주 밖으로 나가 외부 공기를 쐬는게 좋으며 항상 에어컨의 필터나 이런것들은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냉방병 예방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 맨손체조와 가벼운 근육운동을 수시로 하며 자세를 자주 바꾸어주는 역할을 해줘야하며 찬물과 찬 음식을 너무 자주 마시지 않도록 해줘야 하고 늘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냉방병 증상&총정리

 

또한 냉방병 예방을 위해서는 과음을 하지 않으며 매일 가벼운 운동으로 적당하게 땀을 흘리고 샤워를 해주며 과로와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실내 온도를 22~26도로 맞춰놓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냉방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즘 같은 여름철에 냉방병 질환에 노출되는것이 너무나도 쉽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에어컨 바람을 적당하게 쐬시고 차라리 선풍기를 틀어놓는것이 오히려 몸에 더 좋을수 있습니다. 건강은 늘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것이니 항상 예방법을 알고 있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