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가진 피부질환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아나 영유아에 나타나는 농가진 피부질환으로 인해서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왜 생기는지 또다른 문제는 없는지 등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볼까합니다. 그러니 만약 현재의 내용이 꼭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끝까지 주목하시고 집중하셔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농가진 질환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이란?

농가진 질환은 지금같은 여름철에 소아나 영유아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얕은 화농성 감염을 뜻한답니다. 이는 물집 농가진 질환인 포도알균 농가진과 비수포 농가진 질환인 접촉전염 농가진 두가지로 나뉘게 된답니다. 이들은 황색포도알균이 주 원인균과 화농성 사슬알균에 의해서도 나타나기때문에 유심히 지켜볼필요가있습니다.

 

 

대부분 많은분들이 땀띠라고 생각하고 이를 그냥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땀띠와는 전혀 다른질환이기때문에 땀띠로 오인해서는 절대로 안된답니다. 그렇다면 왜 농가진 질환이 나타나게 되는것인지 지금부터 그 원인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원인

물집 농가진 질환의 경우 황색포도알균이 분비하는 표피박리독소라는 것에서 나타나게 된답니다. 또한 접촉전염 농가진 질환의 경우에는 포도알균이 주된 원인으로 나타나기는하지만 이는 화농성 사슬알균으로 인해서 나타나기도하고 피부에 있는 상처 위치를 통해서 세균이 그곳을 침입하게 되어 농가진 질환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렇기때문에 혹시라도 아이에게 상처가있는지 없는지를 먼저 살펴보신후에 그게 아니라면 처음에 말씀드렸던 표피박리독소로 인한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만약 이러한 상태가 생긴다면 빠르게 치유를 해주는것이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지금부터 왜 글쓴이가 빠르게 치유를 권하는지 그 이유가 될만한 농가진 증상 상태를 살펴보겠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

농가진 증상 질환은 신생아에서 흔하게 나타나고 농가진 증상 자체로는 무력증을 보이거나 발열을 보이겨 설사 등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작은 물집같이 생긴 수포가 나타나지만 점점 심해지게 되면서 큰물집으로 변하게 되어 터지게 되고 딱지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여기에는 패혈증과 폐렴 수막염이 함께 진행되어지는 경우에 최악의 상황이라면 아이가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농가진 증상 자체가 겨드랑이나 샅고랑 그리고 손과 두피 등 기후가 따뜻한곳에서는 나타나지 않지만 아이들에게는 신체 전체에 나타날수 있습니다. 접촉전염 농가진 증상 질환은 전체의 70%를 차지하며 처음에는 작은 반점이나 혹은 잔물집으로 찾아오게되고 고름이 생기거나 물집으로 변해 터지게 되면서 맑은 분비물이 나오게 되어 황갈색 딱지를 만들게 된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딱지의 경우에는 꼭 설탕물이 말라 붙은 모양을 하고있으며 때로는 중심부에만 딱지가앉고 가장자리에는 고름과 물집이 주변을 두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들은 얼굴 중에서 코와 입주의 그리고 팔다리에 흔하게 나타나고 드물게 림프선이 붓는 종창이 함께 찾아오기도 합니다.

 

 

농가진 증상 자체로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형제와 친구들 사이를 격리시켜줘야합니다. 농가진 증상 질환은 팔과다리 그리고 얼굴과 몸통 어느 신체부위에서나 나타나고 가려움으로 인해서 자주 긁게되는것은 물련 이로인해서 신체 다양한부위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보통적으로 전신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전신쇠약과 고열 그리고 설사 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합병증과 생활

접촉전염 농가진 질환의 경우 대부분 2주안에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과를 보이게 되지만 화농성 사슬알균에 의해서 발생한 약 5%의 환자에게서는 급성 사구체신염으로 나타날수 있으며 패혈증과 폐렴 그리고 뇌막염이 합병증으로 나타나 사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농가진 질환을 겪고 있다면 항상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농가진 전염성이 강하기때문에 유치원에 보내지 앟는것이 좋으며 아이의 옷과 수건 등을 분리한다음 소독을 해야한답니다. 만약 항생제를 섭취하고 24시간이 지난후에 새로운 병변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전염성 자체가 사라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농가진 증상&총정리 농가진 증상&총정리

 

이렇게해서 농가진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농가진 질환의 경우 수가적거나 전신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생긴 부위를 깨끗이 씻은후 소독하여 딱지를 제거하고 국소치료제로 항생제 연고를 발라줘야 합니다. 그리고 합병증이 나타나고 또다른 질환이 함께 발생해 번져나가게 된다면 꼭 항생제를 투여하는 쪽으로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농가진 질환을 가볍게 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요. 위험한 경우도있기때문에 직접적으로 집에서 자가적으로 치유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니 농가진 질환을 아이가 겪고 있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이를 확인한후 농가진 치료를 해야 한답니다. 그러면 글쓴이는 농가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