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입니다. 오늘은 대장 용종 질병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대장 용종 질환의 경우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한번쯤 전문의 선생님께 이말을 듣고 깜짝 놀라신 분들이 한둘이 아닐텐데요. 다행히 이는 악성에 속하는것이 아닌 양성 종양에 속하기때문에 또다시 한번 가슴을 쓸어내리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질병에 대한 모든 것들을 다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대장 용종 증상&총정리

 

대장 용종

대장 용종 질환은 양성종양으로 형태는 여러가지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대장 용종 표면은 매끄러우며 주변 점막과 비슷한 점막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들을 하실겁니다. 하지만 가끔씩 발적을 보이기도 하기때문에 유심히 잘 지켜봐야 하며 반달모양으로 생긴 줄기가 없는 모양인 무경성과 줄기가 있는 유경성으로 다양하게 나타난답니다.

 

 

대장 용종 두부는 대부분 동그랗게 생겨서 튀어나와있지만 융기되지 않은상태로 주변의 점막과 비슷하게 보이는 편평선종도 존재하며 크기는 2mm부터 수 cm에 까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떠한 상태로 나타나는지에 따라서 이를 치료를 해야되는것인지 아니면 두고봐야 하는것인지를 결정하게 된답니다.

대장 용종 증상&총정리

 

대장 용종 원인

대장 용종 원인은 대장 점막 세포에 있는 유전자에서 돌연변이를 발생시키는것과 연관성이 있는데 이러한 돌연변이가 추후에는 암으로 이어지게도 만든답니다. 한마디로 대장 용종 크기가 크면 클수록 악성으로 되어있는 세포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라는 것입니다. 또한 육류와 기름진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된다면 대변이 장에 머무르는것이 길어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담즙산과 같은 독성물질이 분비되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독성물질이 뿜어져 나오게 되는 경우에는 장점막 세포에 손상을 입히게 되면서 세포 변이를 유발하고 이것이 선종이 나타날 확률을 높이게 된답니다. 뿐만아니라 음주와 흡연 역시 선종이 나타날 위험성이 증가하며 가족중에서 누군가가 선종을 가지고 있었다면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대장 용종 증상&총정리

 

대장 용종 증상

그렇다면 대장 용종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요? 대장 용종 증상 내용을 살펴보면 대부분 어떠한 통증이나 몸의 상태가 변화함도 느끼지 못한답니다. 대장 용종 증상 자체가 없기때문에 대부분 우연히 이부위를 검사하던 도중에 발견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만약 이종양 자체가 커지고 있다라면 대장 용종 증상 자체에는 대변에 피가 묻어서 나오게 되거나 혈변을 보고 점액변을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장 용종 증상 드물게는 용종이 커지게 되어 장을 막게 되면서 변비를 보일수도 있으며 설사와 복통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일상에서 일어나는 생활들을 유심히 잘 지켜봐야하며 만약 문제가 생긴다고 했을때에는 바로 검사를 진행한후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대장 용종 증상&총정리

 

대장 용종 주의사항

대장 용종 크기는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서 계속해서 커지게되고 암이 되기까지 수년이 걸리게 되지만 크기가 작은 경우에도 암세포를 가지고 있을수 있습니다. 대장 용종 1/3정도는 3년에서 5년에 걸쳐서 암으로 진행된다고 보셔야 하며 대장 용종 자체에서 이부위의 암이 95%정도 발생하게 된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의 식생활들이 서구화 되어지고 있는데 만약 대장 용종 발생률을 줄이고 싶다면 지방식과 기름이 많은 음식을 줄이고 섬유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대장 용종 발생률이 현저히 감소하게 된답니다. 섬유소는 사람의 소화 효소로 분해되어 지지 않기때문에 대변으로 바로 나오게 되고 이는 스폰지처럼 수분을 머금고 있기때문에 대변양을 많게하는것은 물론 대변의 부피를 크게 만든답니다.

대장 용종 증상&총정리

 

이로인해서 대변이 장벽을 누르게되어 자연스럽게 대변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고 빠르게 배출되어지면서 몸에 안좋은 것들이 흡수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게 된답니다. 대장 용종 확률을 낮춰줄 섬유소는 바로 곡류에 많이 들어가있으며 보리 미숫가루와 보리쌀 그리고 버섯과 물미역, 김, 파래 같은 해조류나 복숭아, 대추 같은 과일류, 고추, 갓 같은 야채류에 들어가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분이 많은것은 먹지 않아야되나요? 아닙니다. 전분이 들어있는 고구마와 도토리 등에도 섬유소가 많기때문에 드셔도되며 이를 먹을때에는 항상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게 되는경우 변비가 찾아오게되고 속을 불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대장 용종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대장 용종 질환이 양성종양이라고해서 절대적으로 무시하고 지나가면 안된다는거 아셨죠? 그러면 다들 치료 잘 받으시길 바라면서 글쓴이는 대장 용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