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적의나무입니다. 오늘은 서혜부탈장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서혜부탈장 질환만 듣고도 뭔지 다들 눈치를 채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증상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기때문에 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려고하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서혜부탈장 질환은 정상적인경우 복강에 있는 장기가 복막안에 있지만 복벽의 약한 부분으로 인해서 복강 밖으로 삐져 나오는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사타구니 주위를 통해서 빠져나오는 경우를 서혜부탈장 질환이라고 말합니다.

 

 

직접적으로 빠져나온것은 사타구니 후복벽의 약한 부위로 튀어나오게되고 간접적으로 삐져나오는것은 선천적으로 막혔어야 하는 복강에서 사타구니를 거쳐 음낭으로 연결되는 길이 열린채로 남아있게 되면서 이를 통해서 장기가 빠져나오는 경우를 의미한답니다.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증상

서혜부탈장 증상은 사타구니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나며 대개는 힘을주거나 장기간동안 서있는것과 관련성을 보입니다. 또한 덩어리가 만져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한쪽 사타구니가 불편함을 느끼며 이러한 경우 의도적으로 변을 보거나 기침을 할때와 같이 배에 힘을주게 되었을때 나타납니다.

 

 

서혜부탈장 증상 남자의 경우에는 고환까지 덩어리가 만져지게 되는 경우가있으며 드물게 사타구니에 이상한 점이 관찰되지 않고 소장 폐색 증상만 발생하는 경우도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치료

서혜부탈장 치료는 낭 안으로 장이 내려오게 되는 경우 우선 누운상태에서 복강안으로 손을통해 밀어 넣어준답니다. 만약 이러한 행동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장이 제대로 원상태로 돌아가지 않으면 서혜부탈장 질환으로 빨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이는 치료를하면서 통증을 조절하고 우선 전문의들에 의해 도수 정복을 시도하게 되지만 도수정복이 실패하게 되면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혜부탈장 수술은 원칙적으로 탈장낭을 제거하고 묶어주며 후복벽을 보강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수술후 바로 퇴원이 가능합니다.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총정리

 

서혜부탈장 경과

서혜부탈장 질환이 손으로 만저 밀어 넣게되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기에 치료를하지 않고 그냥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서혜부탈장 수술로 인해서 이 부위를 막아 교정하지 않게되면 완치가 되지않고 계속해서 재발하기때문에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간혹 서혜부탈장 수술을 진행하지 않은후 이를 지켜보게 되는경우 다시 복강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감돈 상태가 되어 빠른시간안에 복강으로 돌려보내지 않으면 장이 썩게 되어 배를 열고 장을 잘라줘야 하는 상태가 될수 있기때문에 서혜부탈장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해서 서혜부탈장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들 서혜부탈장 얼른 치료받으시고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서혜부탈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